“200% 수익 없던 일..” 바이낸스 200% 급등한 코인 상장 폐지시킨 내용 공개되자 모두가 경악했다
- 박승준 기자
- |
- 2023.12.07 19:17
“200% 수익 없던 일..” 바이낸스 200% 급등한 코인 상장 폐지시킨 내용 공개되자 모두가 경악했다
스테이블코인 AEUR 상장 취소, 투자자들에 보상
2023년 12월 8일
스테이블코인 AEUR이 상장 직후 가치가 200% 급등하자,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AEUR의 상장을 취소하고 투자자들에게 보상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바이낸스는 AEUR이 출시 후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단기적으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격 편차가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AEUR은 유로 가치에 고정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지난 3일 바이낸스에 상장된 이후 출시 2일 만에 가격이 200% 가까이 뛰며 3.25달러(4,288.38 원)까지 올랐습니다. 이에 바이낸스는 AEUR의 거래를 중단하고 상장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EUR을 높은 가격에 매수했으나 미처 되팔지 못한 투자자들은 1 AEUR 당 약 1.08 테더(USDT)의 프리미엄을 보상받게 됩니다. 다만 보상은 지난 5일 오후 12시 41분부터 오후 1시 31분 사이에 AEUR을 매수한 후 매도하지 않은 투자자에 한해 이뤄질 예정입니다.
AEUR과 연동되는 자산인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가격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에 바이낸스는 보상 범위에 BTC·ETH를 포함시켰습니다. 바이낸스는 “BTC, ETH 거래도 중단했다”며 “거래 재개 시점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EUR은 스위스 핀테크 회사 앵코드 코인즈에서 발행합니다. 앵콜드 코인즈는 스위스 금융 시장 감독 기관(FINMA)의 승인을 받은 스위스 블록체인 자체 규제 기관 금융서비스 표준협회(VQF) 회원사입니다. 앵콜드 코인즈는 “AEUR은 스위스 FINMA 허가 은행이 보유한 준비금과 1:1로 연동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AEUR은 현재 이더리움과 BNB 스마트 체인에서 발행됩니다.
이번 사태는 스테이블코인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다시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번 AEUR 투자자들은 “이게 무슨 일이야” “아니 200% 수익은 없어졌다” “신뢰도가 떨어졌다”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핫한뉴스 - 이 시대에 가장 빠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