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억 집단 소송?” 호날두 바이낸스 홍보해 주고 집단 소송 걸린 이유 공개되자 모두가 경악했다
- 박승준 기자
- |
- 2023.11.29 17:34
“2000억 집단 소송?” 호날두 바이낸스 홍보해 주고 집단 소송 걸린 이유 공개되자 모두가 경악했다
호날두, 바이낸스 NFT 홍보로 집단 소송 직면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미등록 증권을 홍보한 혐의로 집단 소송에 직면했다.
2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부 소비자들은 호날두가 바이낸스와 협력해 미등록 증권을 홍보하고 적극적으로 판매에 참여했다며 미국 플로리다 법원에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집단 소송의 원고는 증권거래위원회(SEC) 지침을 인용해 “호날두는 가상자산 홍보를 위해 받은 지불금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호날두는 2022년 바이낸스와 NFT를 발행했다. 당시 바이낸스는 “첫 판매 이후 자사에 대한 검색량이 500% 증가했다”라며 호날두와의 협업을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평가했다.
집단 소송의 원고들은 호날두가 미등록 증권을 홍보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하고 있다. 원고들은 호날두에게 손해배상과 과징금 부과를 요구하고 있다.
호날두 측은 아직 소송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주요 내용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바이낸스의 미등록 증권을 홍보한 혐의로 집단 소송에 직면했다.
원고는 호날두가 미등록 증권을 홍보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하고 있다.
호날두 측은 아직 소송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바이낸스 코인 현황
한편 전문가들은 “다른 스타들과 홍보비를 비교했을 때 호날두 스타성이면 2000억 이상 홍보비를 받았을 거라고 추측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핫한뉴스 - 이 시대에 가장 빠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